본문 바로가기
Oing

농협 통장사본 출력 어디서든 할 수 있다

by oingo 2022. 7. 21.
반응형

요즘은 모바일,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금융거래가 활성화됨에 따라 종이통장을 만들지 않고 무통장 거래하는 경우가 많다. 그런데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한다면, 어떻게 해야 할까? 이럴 때 유용한 서비스가 있다. 농협 등 모든 은행은 인터넷뱅킹으로 '통장사본 출력'을 할 수 있다.

 

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

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영업점으로 직접 방문해도 가능하지만, Pc에서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언제든지 손쉽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다. 또한 모바일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로 출력한 '통장사본'은 본인의 계좌번호 확인을 위해 제공하는 참조자료로는 쓰일 수는 있으나 증명서로는 사용할 수 없다.

 

반응형

 

Pc에서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과정

농협 통장사본 출력과정 설명 2번에 해당하는 캡쳐사진
농협 인터넷뱅킹 캡쳐

1. 먼저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'공인인증서 로그인'을 한다.

2. 홈페이지 상단의 ① 개인> ② 뱅킹 관리> ③ 증명서, '통장사본 출력'을 클릭한다. 

*이때 팝업 차단 경고창이 뜨는 경우, [사이트 옵션]에서 팝업을 허용으로 체크해줘야 다음 단계로 진행된다.

 

농협 통장사본 출력과정 설명 3번에 해당하는 캡쳐사진
농협 인터넷뱅킹 캡쳐

3. 위 이미지처럼 농협의 내 계좌들이 주욱 나열되는데, 그 중 내가 필요로 하는 계좌에 해당하는 [출력]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뜬다.

 

 

농협 통장사본 출력과정 설명 4번에 해당하는 캡쳐사진
농협 인터넷뱅킹 캡쳐

4. 팝업창에 나온 계좌가 필요로 하는 계좌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  [즉시 인쇄]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인쇄가 된다.

*고품질 인쇄를 필요로 한다면 [PDF 저장/인쇄] 버튼을 클릭한다. pdf로 저장하고, 자신의 클라우드로 옮겨두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출력할 수 있어서 좋다.

반응형

댓글